렌더레이어를 하나 만들고 (레이어 이름은 뭐 depth 정도로 바꿔주고) 카메라를 선택한 후 아래 MEL 실행시키면 뎁스를 위한 셋팅을 알아서 해준다.
그 다음엔 maxTargetLocator와 minTargetLocator를 위치 시켜주면 (경우에 따라선 키 애니메이션도 필요?) 자동으로 minDistance와 maxDistance를 계산해서 적용을 시켜준다.
proc zdepthCameraMake()
{
string $selectedCamera[] = `ls -sl`;
renderLayerBuiltinPreset linearDepth `editRenderLayerGlobals -q -currentRenderLayer`;
distanceDimension -sp 10 0 0 -ep 0 0 0;
distanceDimension -sp 5 0 0 -ep 0 0 0;
rename "locator1" "MAXtargetLocator";
rename "locator2" "cameraPosiotionLocator";
rename "locator3" "MINtargetLocator";
rename "distanceDimension1" "maxDistance";
rename "distanceDimension2" "minDistance";
connectAttr -f minDistance.distance setRange1.oldMinX;
connectAttr -f maxDistance.distance setRange1.oldMaxX;
string $constrainList[]={$selectedCamera[0],"cameraPosiotionLocator"};
pointConstraint -offset 0 0 0 -weight 1 -n cameraPosiotionLocator -tl $constrainList;
}
zdepthCameraMake();